본문 바로가기

Diary_blog.com/Pyeongchang2018Volunteer_blog.com

180304 일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에필로그 _ Pin Trading???!!!!

안녕하세요~! 잡다하게 떠드는 LON입니다!

오늘은,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에필로그, 핀 트레이딩!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아리아리!

오랜만에 아리아리로 인사드리네요 ㅋㅋㅋㅋ 비가 부슬부슬 내렸고, 몸도 찌뿌드드 하네요 ㅜㅜ

얼마 전 22번째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를 마무리 했는데요.

관련해서 지난 글은

2018/03/01 - [Diary_blog.com/Pyeongchang2018Volunteer_blog.com] - 180224 토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22_안녕 패션크루!

여기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하나하나 짐을 다시 정리하다가 문득 AD카드에 주렁주렁 달린 핀들을 보고 추억을 더듬어 보고 싶어서 포스팅을....ㅎㅎ

평창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AD 카드에 달린 핀들을 보여드린 적이 몇 번 있었어요 ㅎㅎ

원래 와 신기한 문화다~ 정도였는데, 강릉에서 유급인력으로 일하는 친구가 꽤 재밌다며 준 것을 시작으로 프랑스에서 온 룸메와 첫 교환을 하고 POP 등을 다녀오면서 한 두 개가 더 생기고, 팀원 친구들과 다 함께 할 요량으로 샀던 몇몇 아이들이 시작이었죠 ㅎㅎ

그러다 혼자서 돌아다니다가 교환을 하기도 했고, 선물로 받기도 했구요. 아르메니아 핀은 아직도 좀 아쉽네요 ㅋㅋㅋㅋㅋ

용기내서 말 걸어서 교환한 경우도 있었고, 외국 분들이 말을 걸어와 교환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강릉 다녀오면서 또 늘었고...

업무 종료하면서 받은 감사 핀까지 더해서 최종은 이렇게 되었어요!!! 저보다 훠얼씬 많이 그리고 훨씬 희귀한 핀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제 나름의 추억과 기억들을 더듬어보려구요 ㅎㅎ 시간 순서와 상관없이ㅋㅋㅋㅋㅋ


가장 마지막에 얻게된 버튼이에요 ㅋㅋㅋ 옷 핀으로 되어있는 ㅋㅋㅋㅋ 삼성 핀 보드를 제가 쓰지 않아서 그냥 강릉 올림픽 파크에 있는 트레이더에게 주었는데, 굳이 고르라면서 ㅎㅎ 하나 줘서 받았어요 ㅋㅋㅋㅋㅋ 귀엽고 난리 ㅎㅎㅎ

태극기와 오륜기가 함께 있는 아이는, 평창 올림픽 파크에 놀러갔다가 눈이 마주쳐 다가온 트레이더 분과 교환한 아이에요 ㅋㅋㅋ 눈이 마주친다. ☞ 인사한다. ☞ 목에 걸려있는 핀을 본다. ☞ Would u like to trade pins? ㅋㅋㅋ 라던가 Pin Trading? 하면서 다가오세요 ㅋㅋㅋㅋㅋ

아래 평창 로고에 구멍 뿅뿅 있는 아이는 제가 함께 일하는 친구들과 함께 뭔가 달고 싶은데 팀 핀은 만드려면 대량 주문이 필요하고, 그럴 능력도 없어서 ㅜㅜ LED 와펜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아이에요 ㅋㅋㅋ 전원을 켜면 사이킥 조명 수준으로 깜빡거린답니다!!!

맨 아래 평창-프랑스 핀은 룸메인 피에르가 준 핀이에요. 생일이라고 하길래 가지고 있던 공식 로고 핀을 주었는데, 고맙다면서 이 핀을 주었어요! 프랑스에서 온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핀 인 것 같더라구요 ㅎㅎ 따지면 첫 트레이딩이나 다름 없는 핀이라 소중한 아이에요 ㅜㅜ 너무 하고 다녀서 칠이 벗겨졌 ㅜㅜ

맨 위 Meci 감사합니다 Thank you 핀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이름으로 배부된 감사 핀이에요. 볼 때마다 뿌듯.. 폐회식의 인사도 그렇고, 참 큰 위안이에요!

그 아래 London Team USA 핀은 런던올림픽 미국 선수단 핀이라고 하네요. 뭐 아니면 어쩔 수 없고 ㅋㅋㅋ 강릉 올림픽 파크 트레이더 분 핀들을 구경하고 있었는데 코카콜라 자석 핀을 가지고 싶으시다면서 이거랑 교환할 수 있냐고 물어봐 주셨어요. Why not? Trade!! 하고 교환한 것이 이것!!!

맨 아래 코카콜라 핀은 깔끔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드는 아이, 강릉올림픽파크 자이언트자판기 옆 부스에서 기다려서 받았어요!! 꼭 하나 받고 싶었는데 잘됐다는 생각이 문득 ㅎㅎ

삼성 핀이 많아요... 물론 전문적으로 모으셨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 그냥 애들 데리고 갔다가 받고 멍 하니 있다가 해달라는 거 하고 받고 이런거라 ㅎㅎㅎ

그 아래 Living Hospitality 2018 핀은 스위스 하우스의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는 팀이 제작해서 온 핀이라고 해요 ㅎㅎ 스위스 하우스에서 일광욕하면서 친구 기다리고 있었는데 외국 분이 와서 컬링 수호랑 핀과 교환한 핀이에요

아래는 공식 로고 핀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어요!!

그 아래는 평창 플라자 가고 있었는데 폴란드 분과 눈 마주침->인사->핀을 본다->트레이드? 해서 반다비 핀과 교환한 폴란드 국기 핀이구요!

그 오른쪽 현대 핀은 평창 올림픽플라자 현대 파빌리온에서 SNS 이벤트 수행 후 받은 현대 핀입니다!!

아래 동그란 핀은 KEPCO 파빌리온에서 체험 후 퀴즈를 맞추고 받은 한전 핀이랍니다!

가운데 더블 기타는 강릉 올림픽 파크 삼성 쇼케이스에서 교환한 핀인데 뭔가 2018 평창 2020 도쿄가 함께 있고 그 날 갑자기 꽂혀서 교환한 핀이에요 ㅎㅎㅎ  

맨 위는 도쿄 재팬하우스에서 수령한 핀! 자석으로 되어 있어요!!! 기념 사진 촬영->SNS업로드->인화->확인 하는 이벤트로 수령가능해요!

아래는 삼성 스켈레톤 핀!

그 아래는 강릉 올림픽파크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에서 교환한 오메가 핀이에요 ㅋㅋㅋ 

또 다시 삼성 핀 알펜시아 스키점프 센터! 출퇴근하면서 늘 보던 녀석을 핀으로 만나니 새롭더라구요!

아래는 코카콜라 자석 핀입니다! 아주 강력한 자석.....ㅋ....

아래는 핀 트레이딩의 시작인 된 바이애슬론 수호랑! 친구가 준 아이에요!!!

추억 더듬기도 마지막이야 ㅜㅜ 흑.... 오피셜 결제 시스템인 비자의 웨어러블 결제 핀이에요! 10만원으로 구매하면 10만원이 충전되고 그 10만원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했답니다!! 강릉 올림픽 파크에서 구매해서 바로 충전된 금액으로 부탁 선물들 구매하고 온전히 핀만 남았어요 ㅋㅋㅋㅋㅋ

그 아래는 모나코 핀이에요 ㅎㅎ 이것도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교환했어요!!!

아래는 스위스 하우스의 마스코트 하이디ㅋㅋㅋ 가 딱!! 허니 자리한 스위스하우스에서 배부한 핀이에요 ㅋㅋㅋ 귀염 깜찍하답니다!!!


꽤 많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하니 또 휙 지나왔네요!

이렇게 기억을 더듬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들 핀 트레이드를 하는 것도 있다고 생각해요. 뭐 원칙상 더 유니크하고 더 귀중한 핀도 있다고 하는데... 저야 뭐 그런 것까지 신경쓰지 않고 하는 편이라....

아직까지도 묘하게 트레이드 했던 분들의 얼굴과 상황이 떠오르는 걸 보면 전자의 이유가 저에게는 더 맞는 것 같기도 하고 ㅎㅎㅎ

이래저래 좋은 추억들이었어요!

자 이제 정말 마지막입니다!

도쿄 올림픽 자원봉사도 생각해보기는 했지만 이래저래 걱정스러운 뉴스들이 많아서...ㅎ... 걱정이네요.

무튼 이 추억을 원동력 삼아 올해도 힘내보겠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어요! 다른 포스트들로 인사드릴게요!!!!

아리아리! 헬로 and 바이 크루!!!!


지금까지

잡다하게 떠드는 LON이었습니다^^

Posted by 아스피린_LON 

(http://mirjwb.tistory.com)


#2018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패션크루 #아리아리 #PEM #인력관리

#2018ピョンチャンウインターオリンピック #ボランティ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