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_blog.com/Pyeongchang2018Volunteer_blog.com

180202 금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05_Move in!!! 숙소! 평창고등학교 기숙사!

안녕하세요~! 잡다하게 떠드는 LON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시작하게 되는 자원봉사, 무브 인, 숙소 체크인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아리아리!! 

지난 일기에서 외전으로다가 숙소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 했었는데요!

관련해서 지난 글은

2018/01/22 - [Diary_blog.com/2018PyeongchangVolunteer_blog.com] - 180122 월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04_수막구균 예방 접종 및 결핵검사_외전 숙소정보 평창고등학교 기숙사

여기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드디어 무브인을 했어요. 사실 저는 지난 번에 등록해서 AD카드를 수령했고, 유니폼도 미리 수령한 상태!!

관련해서 지난 글은

2018/01/17 - [Diary_blog.com/2018PyeongchangVolunteer_blog.com] - 180117 수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03_사전등록 및 사전 유니폼 수령

여기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따로 UAC를 들르지 않고 바로 평창고등학교 기숙사로 가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줄인다고 줄였는데 짐이 잔뜩이네요. 어휴.... 돌아올 때는 어떻게 하나, 사실 이렇게 준비 안하면, 만에하나? 이런거 생각 안해두면 괜히 불안하더라구요 ㅜㅜ 그러다 보니까 24인치 확장형 캐리어 가득, 16인치 정도 되는 배낭도 쓰고, 유니폼 가방까지 한아름...

안녕 콘?

부여잡고 버스를 타고 서울역으로 향했습니다!

집 앞 버스가 쭉 가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ㅜㅜ 아니었으면 정말 큰일 났을거야...

굉장히 오랜만인 서울역!! 2년? 만에 온 것 같아요!

10시 55분 서울역 출발 열차를 예매했는데, 괜히 출근시간 걸릴까봐 서둘렀더니 9시 30분쯤 도착해버리고.... 그래서 서울역 둘러봤어요!! 이렇게 팝업스토어도 열려있고(아직 오픈 전 사진이지만요..)

인포메이션 센터의 한 켠에는 이렇게 익숙한 유니폼을 입으신 분들이 자리하고 계셨어요!

출도착 안내데스크라는 이름으로 되어있으니 문의사항 있다면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서울역 밖에서부터 안내표지가 있어요!

서울역 내부 곳곳은 이렇게 평창올림픽 분위기였어요!!

표 예매하면서 할인 행사를 이용하여 도시락으로 먹을 미고랭도 딱!

2년 전쯤 왔을 때도 여기까지는 안들어왔으니, 여긴 진짜 기억도 나지 않을 정도로 오랜만이에요!! 강릉행은 14번 트랙에서 탑승합니다!

괜히 찍어본다....

사실 이 때부터 유니폼 입으신 분들도 뵙고, 노트북으로 셔틀 시간표로 생각되어지는 엑셀파일을 보고 계신 외국인 분들도 보이고 그랬어요! 괜히 떨리고....

3호차!

할인도 받겠다. 과감하게 특실로 예약했습니다!

머리 쪽에도 평창...ㅋㅋㅋㅋ

서서히 출발합니다!

가는 도중 받았어요! 물과, 웰컴 쿠키, 견과류, 물티슈!

괜히 창 밖으로 보여서 한 컷....

도착했습니다! 평창 PyeongChang 平昌 ピョンチャン

겨울감성 뿜뿜.... 

올라오면서 이렇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곳곳에 이렇게 안내들이 ㅋㅋㅋㅋ

대합실에서 괜히 찍어보고, 여기서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외국인 분들은 평창이라는 이름만 보고 평창역 주변으로 모든 것들이 모여있으리라 생각하시고 내리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ㅜㅜ 일본분 한 분이 그래서 안내를 받고 계셨고, 안내소에서 일본어를 못하셔서 괜히 시간 남았다고 도와드렸는데.. 잘 돌아가셨을라나 싶네요 ㅜㅜ

안녕 수호랑! 반다비!

버스정류장에서 바라 본 주변_1

버스 정류장에서 바라본 주변_2

버스정류장에서 바라 본 입구.

그리고 버스정류장에서 저의 짐 삼총사...

이렇게 자꾸 찍은 것이 ㅋㅋㅋㅋ 시내버스를 타는 정류장이 따로 있어서 확인해보시라고 이렇게.... 역에서 나오자마자 오른쪽으로 있는 곳은 평창 올림픽 셔틀 타는 곳, 왼쪽은 택시 정류장

횡단보도를 한 번 더 건너서 오른쪽은 리조트 버스 정류장, 왼쪽이 시내버스와 평창군 순환버스 정류장입니다! 버스는 대략 1시간에 한 대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1시 36분 쯤에 온 버스를 탔어요...

이러고 끌고 다녔어요 ㅋㅋㅋㅋㅋㅋ

기사님 친절보스!!ㅜㅜ

내리면 이 건물이 보이구요!

길 반대편에 우체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니스탑 골목으로 쭉 따라들어가야 평창고가 나와요!!

꽤 이것저것 많습니다. 군청 소재지이기도 하고, 평창역 안내소 말로는 영동고속도로 전에는 여기가 아예 메인이었다고 해요!!

약국을 들른 뒤, 미니스탑 골목으로 꼬우! 경로당을 지나서,

평창 중학교를 지나서 쭉쭉 가시다보면 오른편에 세븐 일레븐이 보이고 조금 더 쭉쭉 가시면 오른편에 세차장이 있는 교차로가 나와요! 거기서 좌회전(사실 그 전에 하셔서 가셔도 됩니다!)

그럼 이렇게 평창고가 딱!!!!

잔디구장이고, 그러고 보니 저녁에 삼삼오오 모여서 축구를 하시더라구요. 트랙을 걸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는 그냥 빼먹은 바디워시 살 겸 저녁먹기 전에 휘적휘적 산책하고 들어오는 길에 세븐일레븐만 들렀어요 ㅎㅎ

교문 들어와서 정면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이 기숙사 건물인데요 일단 남자분들은 여기 체크인 하시고 올라가시면 되고, 여자분들은 따로 나가셔서 다른 입구로 여자 기숙사로 가시면 되는 것 같아요.(여자 기숙사 가볼 일이 없습니다. 가서도 안되는 거지만....그래서 잘 모르겠어요 ㅜㅜ)

체크인 절차는 이렇습니다! 다만 짐이 많아서 방 배정을 한 뒤에 짐을 올려다 놓고와서 물품을 받아갔어요! 이불이랑 베개 너무 좋아요... 행복....

프런트는 이렇게 생겼어요!

기숙사 복도는 이런 느낌이구요!

방은 이런 느낌! 오른쪽에 샤워실, 깔끔하고 해도 잘 들고,,, 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 묘한 위화감이 들죠? ㅋㅋㅋ

네 기숙사스러워요. 청소를 해도 방법이 없고, 해도해도 끝이 안나서 혼자서는 자신이 없네요 ㅋㅋㅋㅋ

왼쪽이 화장실입니다. 하지만... 청소가... 안되어 있..... 샤워실은 어찌 했는데....기존 사용하던 학생분들이 뭘 어떻게 쓰셨는지 샤워실 물 배수가 잘 안되고....화장실은 내일 모레 쉬는 날 방법을 강구해봐야겠어요.... 어휴.....

그래도 뜨신 물 콸콸콸 나옵니다!

4인 1실이고 이층 침대가 2개 있어요! 개인용 옷장이 각각 있고, 옷걸이가 들어있긴 했는데, 전 그냥 제가 가져온거 쓰고 있어요... 몇 개 없어서... 옷걸이 꼭 챙기셔요!! 

물품 받자마자 올려놓고 바로 찍은거라... 누가봐도 ㅋㅋㅋㅋ 제 자리는 저 곳....

물품은 침대 커버 까지는 아니지만 매트리스 위에 깔 수 있는 이불과, 덮는 이불, 그리고 베개와 베개 커버, 두루마리 휴지 2개, 비누 이렇게 입니다!

꽤 넓은 베란다가 있어요. 창도 크고, 방 안에도 화장실이 있지만 복도에도 화장실이 하나 따로 있고, 컴퓨터실도 있고, 세탁실에는 세탁기가 4대, 세제도 준비되어 있어요. 정수기는 2층에 따로 있네요. 복도에 공용 냉장고가 좀 큰 것이 하나 있고, 전자레인지도 공용으로 복도에 하나가 있어요! 물은 프런트에 이야기해도 평창수로 따로 주시니! 정수기가 찝찝하다 하시면 평창수를!!!

마지막 사진은 오늘 숙소에서 저녁으로 먹은 도시락 사진으로!

끼니마다 도시락이 오는 것 같아요! 꽤나 먹을만해서 좋았어요 ㅎㅎ 

내일은 본격적으로 근무를 나가니, 가능한 범위 내에서 근무 포스팅도 올리겠습니다!! (와이파이가 없어서,, 휴대폰 핫스팟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ㅎ)

그럼 모두 건강히 잘 마무리해봐요!!

지금까지

잡다하게 떠드는 LON이었습니다^^

Posted by 아스피린_LON 

(http://mirjwb.tistory.com)


#2018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패션크루 #아리아리 #PEM #인력관리

#2018ピョンチャンウインターオリンピック #ボランティ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