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_blog.com/Pyeongchang2018Volunteer_blog.com

180210 토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12_평창올림픽플라자 방문!01

안녕하세요~! 잡다하게 떠드는 LON입니다!

오늘은,

 혼자서 휘적휘적! 평창올림픽플라자(POP)방문!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지난 글에서는 뜻밖의 휴무를 얻어 팀원들과 읍내를 여기저기 돌아다녔는데요!

관련해서 지난 글은

2018/02/14 - [Diary_blog.com/2018PyeongchangVolunteer_blog.com] - 180209 금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11_개막!! D Day! 뜻밖의 휴무!

여기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뻔하고 당연하다시피 한 성화주자를 뻔하지 않게, 그 사람답게 등장시킨 개회식 매우 칭찬합니다 ㅜㅜ 아름답고 ㅜㅜ 멋있고,,, 예쁘고,,,, 난리 ㅜㅜ 난 왜 형용사를 이것밖에 모르는가....

오늘은 원래 쉬는 날인 10일, 가보려고 했었던 평창 올림픽 파크에 다녀왔어요!! 이래저래 사진이 많아서.... 어휴.... 01과 02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저 멀리 오늘 타고 갈, 늘 타고 다닌 버스가 보이네요.

하지만 내리는 곳은 조금 다릅니다! 평소의 인터컨티넨탈이 아닌 AM 호텔!!!

앞에는 이렇게 대관령 눈꽃축제가 진행중이에요.

주변에 이렇게 평창동계올림픽 관중들을 위한 TS 버스 승하차장이 많아 교통이 복잡합니다. 그래도 경찰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이 상주하시니 안내에 잘 따라주시면 안전할 거예요!!

저는 그 승하차장을 지나서, 이런 문과 벽과 길을 지나서...

매표소에 도착! 사실 자원봉사자라 굳이 티켓을 사지 않아도 되지만

이렇게 티켓을 사보았어요! 퇴장 후 재입장은 불가하며, 티켓은 2,000원 강릉올림픽파크는 매번 사람이 많아서 입장 제한이 좀 있는 것 같지만 평창 플라자는 비교적 여유롭습니다. 연휴에는 어찌될 지 모르지만요 ㅎㅎ 경기 티켓이 있으신 분들은 경기티켓을 보여주시면 올림픽 플라자, 올림픽 파크에 다 입장 가능하십니다!

보안검색이 철저하오니, 국가대항전 스포츠 대회 기준 혹은 공항검색에 걸리는 것들은 여기서도 걸리니 미리 파악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개봉 된 음료수 금지, 개봉 안되었더라도 용기가 병 종류인 경우 반입 금지, 스프레이류 금지 등등 다양합니다!)

보안검색을 뚫고 지나가면 이런 풍경이 반겨줘요!

뭔가 장엄하고 좋네요!!

들어가다가 보이는 곳은 라이브 파빌리온 입니다! 안에서는 VR을 활용한 체험 및 최신 IT 기술을 사용한 홀로그램 콘서트 등을 즐기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제 목적은 이곳!! 슈퍼스토어!!

와보고 싶었어요!!!

이런 수호랑이 다니면서 안내도 해주고 사진도 찍어줍니다 ㅋㅋㅋㅋ

규모가...

굉장히....

크고 넓고 물건도 많습니다!!!! 황사마스크, 컵, 텀블러, 키링, 옷, 시계 등등.

기념권과 기념 주화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구매는 강릉 올림픽 파크의 슈퍼 스토어에서만 취급을 한다고 합니다... (왜 평창 올림픽인거야..ㅜㅜ)

이런 LED 조명도 예쁘고...

무드등, 빛이 막 바뀌어요!!!

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역시 배지! 핀!

올림픽에는 또 하나의 올림픽이라고 할 정도로 핀 트레이드 (배지 교환) 문화가 활발하다고 해요! 물론 저는 근무자들이 오며가며 체크인 하는 곳에서 일해서 자주 교환하지는 못하지만,

기념푸므로도 좋고 종류도 다양해서 선물용으로도 좋다고 생각해요! 부담스럽지도 않구요!

디자인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는 이렇게 사람이 많아요..... 같이 일하는 친구들 부탁 받아서 이래저래 들락나락 하느라 힘들었네요 ㅋㅋㅋㅋㅋ

그 밖에도 인형들도 다양해요!!

이렇게 종목 표현을 하는 인형들도 있구요!

세트로 들어있기도 해요!

가장 저렴한 인형은 가방걸이 인형, 10,000원 이여요!!

쇼핑도 했으니, 이제 플라자를 돌아보도록 합시다!

개회식이 열렸던 올림픽 스타디움이에요!!

앞에는 이런 설치 품이 있는데, 이미 아이들의 놀이터 ㅋㅋㅋㅋ

군데 군데 안내해주는 자원봉사자들도 있고, 이렇게 통번역 서비스 데스크가 있어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본격적으로 성화를 보러 올라가 보면!!

이렇게 성화가 타오르고 있어요!!

뭔가 어제 개회식을 짧은 영상으로 보고 나서 이렇게 보니, 묘한 뭉클함이...

하지만 추위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어묵을 사먹었어요.

넉넉하게 주고 고명도 얹을 수 있지만, 그래도 4,500원....

스타디움 근처에 이렇게 관람객용 식당이 있는데.... 네.... 호떡이 두개에 5,000원인데...ㅋ... 음식은 말 할 것 도 없겠지요 ???? ㅋㅋㅋㅋ

식당 근처로는 이렇게 한국 전통 미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이렇게 직접 참여를 해볼 수도 있답니다!!

와... 사진 참 많았네요...ㅋ

하지만 아직 남았다....ㅋㅋㅋㅋ

다음 기록을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잡다하게 떠드는 LON이었습니다^^

Posted by 아스피린_LON 

(http://mirjwb.tistory.com)


#2018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패션크루 #아리아리 #PEM #인력관리

#2018ピョンチャンウインターオリンピック #ボランティ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