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_blog.com/Pyeongchang2018Volunteer_blog.com

180221 수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18_강릉방문기01 강릉올림픽파크 GOP 방문기!!

안녕하세요~! 잡다하게 떠드는 LON입니다!

오늘은,

 강릉 방문기 제 1 탄 !!!! 강릉 올림픽 파크 (GOP) 방문기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이 전에 평창 올림픽 플라자에 대한 글을 쓰면서 살짝 GOP에 대해 언급을 했었어요!!! 관련해서 지난 글은

2018/02/26 - [Diary_blog.com/2018PyeongchangVolunteer_blog.com] - 180215 목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일기 17_ POP원정대

여기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뭔가 날짜가 붕~ 떠있죠?? 비슷한 나날들이 계속되었었거든요. 개인적인 감상으로만 남겨두고 싶기도 했던 일들도 있었고, 윤성빈 선수의 금메달이라던가 여러 일들이 있었고... 그래도 6일은 너무한 것 아니야!!! 싶긴 하지만 ㅋㅋㅋ 이해해주세요. 매일 비슷한 나날들이었거든요ㅎㅎㅎ

이 날은 근무를 조절해서 같이 강릉에 가자고 조르던 동생들과 강릉에 다녀왔어요! 유급인력으로 강릉에서 일하고 있는 절친한 대학 동기도 이 날 쉬는 날이라 함께 움직였답니다! 

프로 드라이버인 친구 덕에 아주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시작은 평창 버스 터미널... 강릉으로 가는 첫 차는 06시 40분에 출발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은 20퍼센트 할인이 되구요!!

뭔가 너무나 오랜만인 이런 풍경....

연탄난로도 딱!!! 평창읍 곳곳에는 이런 난방용으로 사용한 연탄들을 내 놓는 플라스틱 상자들도 있어요!

확인증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시외버스를 이용!

시외버스는 평창 -> 대화 -> 장평 -> 횡계 -> 강릉 순서로 움직입니다!!

그리고 도착!!!

고속버스터미널 쪽에는 TS가 오갑니다!!!(는 도착하자마자 사복에 AD카드만 있었는데 귀신같이 관중분이 물어보셔서 처음 오는 주제에 길 안내 해드림... 사랑해요 Go 평창 앱!!!)

아침 식사는 초당 순두부 순두부 전골!!!

기본 반찬이 삼삼하니 아주 좋았고...

전골도 게도 들어있어서 뭔가 시원~하고 좋았어요!! 전날 술을 먹었어야 했나... 싶을 정도...

자 갑니다! 올림픽 파크!!! 강릉역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뜻밖의 등산.....

언덕을 하나 넘으면 됩니다!!

평일인데.... 왜 이렇게 사람이 많죠...?

드디어 입성!! 강릉 올림픽 파크 입니다!!!

삼성 체험관도 뭔가 스케일이 달라요!! 어마어마해!!!!

오오!!!

와우!! 저 스크린으로는 올림픽 방송이 틀어져있어서 중계를 볼 수 있어요!!

KT 관도 들어가봤어요!! 세계 최초 5G 인터넷 망을 소개하는 곳이라는데 ㅎㅎㅎ 뭔가 사이버틱이라는 고리타분한 표현을 쓰고 싶네요 ㅎㅎㅎ 밖에서 보면 무슨 포탈로 이동하는 것 같거든요 ㅎㅎ

했더니 진짜 포탈이 등장 ㅋㅋㅋㅋ 5G 시티로 가는 포탈을 영상과 사운드, 바닥의 진동패드를 통해 스키점프 VR 같은 느낌으로 구현해서 이동합니다 ㅎㅎㅎㅎ 

조명이 참 ㅋㅋㅋㅋ 멋져요.

손이 좀 흔들렸 ㅜㅜ

완전 초고화질 영상을 순식간에 휙휙휙 보여주는 기존 LTE A 보다도 10배가량 빠른 5G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조명이 너무 어두워서 일단.... 탈출...ㅋㅋㅋ 경기장을 밖에서라도 볼 수 있음에 감동 ㅜㅜ

그 다음에는 노스페이스 빌리지로 갔습니다!!

이렇게 2층 테라스로 올라가면

이런 광경을 볼 수 있어요!!! 저 노오란 텐트들은 Kids 존, 포토존 등으로도 쓰이고

안내부스에서 예약을 하면 이용해 볼 수도 있다고 해요!!

사진부터... 바람에 다들 머리가 .... ㅋㅋ 

가운데에는 이렇게 캠핑장처럼 ㅎㅎ 따수워 ㅜㅜ

이번 노스페이스 단복들 좀 예뻐요 ㅜㅜ 뭔가 소유욕 뿜뿜... 은 돈 없고....

이미 지나갔지만 노스페이스 빌리지에서는 매 홀수 시(11시 13시 15시 17시 19시)에 노스페이스 핀을 80개씩 배부한답니다! 선결 조건은 스템프 챌린지!!! 핀이 소진되면 펜을 펜이 소진되면 스티커를 배부했어요!!(전 실패 ㅋㅋㅋ 계속 시간을 못 맞춰서...)

그 다음에는 Tokyo2020 JapanHouse에 들렀어요!!! 기회가 되면 도쿄 올림픽 자원봉사도 참여해보고 싶은데... 되려나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고난과 역경을 지나 확정된 로고 ㅋㅋㅋㅋㅋ

대회 일정, 비전 등 다양한 소개 전시들이 이루어져있고

여러 체험을 하면서 찍은 사진을 트위터나 인스타에 올리면 사진을 인화할 수 있어요!!! 거기에 그 사진을 스텝에게 보여주면 자석 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을 인화한 것은 아니지만 ㅎㅎㅎ 이렇게 동작을 캡쳐해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요 ㅋㅋㅋ

미션 완료하고 받았다 핀!!ㅎㅎ

맥도날드... 줄이 너무 길어서... 그냥 구경만 ㅎㅎㅎ 귀엽네요 ㅎㅎ

이런 미디어와 연동된 조형물도 있었고...

라이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메달플라자와 비슷하게 실시간으로 스크린을 통해 경기를 볼 수도 있고 문화공연도 하고 다른 부스들도 많아요!!

친구들이 관심있어 했고 저도 신기했던 핀 드레이딩 센터 by 코카콜라!!

올림픽 속의 또 다른 올림픽이라고 하는 핀 트레이딩 문화!! 이렇게 참가자, 관객들이 서로의 핀을 교환하면서 교류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어요!

이번 평창2018 동계올림픽 코카콜라핀들을 볼 수도 있고, 역대 핀들을 볼 수 있었고 한 켠에는 트레이더들이 앉아있어서 서로 핀을 교환할 수 있었답니다. 사실 트레이더들의 핀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밌었어요!!

라이브 사이트 앞으로는 이렇게 미니 빙상장도 있었어요 ㅋㅋㅋㅋ

는 배고프니 장칼국수 먹으러!!!! 방송에도 나온 맛집이라고 해요!!! 사실 다른 곳 가보려고 했는데 주차가 힘들어서 이쪽으로 왔어요!! 저 차 우리 차 아님....

이미 14시... 15시?? 쯤.... 점심시간 지난 시간에 갔는데.. 웨이팅이.... 허허...

가격은 이렇게 됩니다... 저와 친구는 곱빼기!! 동생들은 맑은 칼국수를 시켰어요!!

생각보다 맛있었던 김치 ㅋㅋㅋ 장칼국수랑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게 시원하고 좋았어요!(침고인다 ㅜㅜ)

나왔다!! 곱빼기!!(메뉴 따라 쓰기ㅋㅋㅋㅋ)

너무 뜨거워서 호로로록!은 못했지만 국물도 시원하고 좋았어요!!!!

식사를 마치고 바다로 이동했습니다!!!

뭐랄까 평창플라자에서 일하는 후배도 강릉을 추천해서 와봤는데 생각보다 더 재미있었어요!!! 멀리까지 오기 잘했다는 느낌이 팍팍 드는 하루였습니다!!

지금까지

잡다하게 떠드는 LON이었습니다^^

Posted by 아스피린_LON 

(http://mirjwb.tistory.com)


#2018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패션크루 #아리아리 #PEM #인력관리

#2018ピョンチャンウインターオリンピック #ボランティ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