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_blog.com/すしや_blog.com

180226 월 [교대] 스시 진수 디너 5th

안녕하세요~! 잡다하게 떠드는 LON입니다!

오늘은,

 교대 스시진수 5th 방문!!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오랜만의 스시 포스팅입니다!! ㅜㅜ

사실 그 동안 못 갔어요 ㅜㅜ 진수 뿐만이 아니라 그냥 스시야 자체를... 정말 오랜만의 스시!!ㅜㅜ

평창도 다녀왔고... 앞으로 맞이하게 될 학기에 대한 응원의 의미로 디너로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평소 같으면 사진도 못 찍고 안 찍고 했을텐데... 답지 않게 사진도 막 찍고 노력했답니다 ㅋㅋㅋㅋㅋ

교대의 스시진수는 오픈한지 7개월정도 된 스시야입니다! 교대역에 가깝게 위치해 있고 박비봉 셰프님이 메인 셰프로 쥐어주십니다.

반가운 세팅 ㅜㅜ 

귀여운 사슴모양 젓가락 받침이 깜찍!!

테이크 아웃을 시작하셨는지... 분주한 손놀림...

저녁에는 락교와 단무지 가리 외에도 이렇게 야마구라게와

벳다라즈케가 나와요!! 벳다라즈케는 예전과 맛이 좀 달라진 느낌이었지만 ㅜㅜ 하 그저 좋습니다 ㅜㅜ 넘나 오랜만

시작은 게살 슾을 올린 달걀찜(차왕무시)! 조금 따뜻해졌다지만 여전히 쌀쌀했으니 ㅜㅜ 녹네요 몸이 ㅜㅜ

그리고 이제는 익숙한 광어 카르파초ㅋㅋㅋ 광어의 식감이 소스의 상큼함과 어우러져 좋습니다.

소라와 해초 오크라가 곁들여져 상큼하게 입맛을 돋굽니다~!!

시원한 국물(스이모노)나오고

평소와는 다르게 서빙된 찐 전복(무시아와비)

여기서부터 스시는 중간중간 사진이 없습니다.... ㅜㅜ 원래 잘 찍지도 않는 것을 찍으려고 하니... 빼먹은 것들이 좀 있네요 ㅎ...

첫 점은

복어(후구) ★★★☆

광어(히라메)나 능성어(마하타)를 생각했는데 복어라니! 담백한 맛과 향, 쫄깃한 식감이 아주 재미있게 어우러져서 좋았습니다!

농어(스즈키) 뱃살 ★★

두 번째로 나온 농어 뱃살! 처음 접해보는 재료였어요! 담백하면서도 농후한 향과 맛이 있어서 좋았어요! 아직 비교군이 없지만 좋았습니다!

참치(마구로) 중뱃살 ★

네, 참치입니다. 맛있어요. 요즘.. 이라고 해도 작년 12월 말 이후 거의 두 달 만의 스시라 요즘이라 할 것도 없지만 요즘에는 아카미 쪽이 더 취향이라, 그래도 좋았습니다!

한치(야리이카) ★★★★

한치가 좋은 녀석이 들어왔다면서 두껍게 해서 주셨는데, 의외의 복병으로 치고 들어왔어요! 쫄깃함도 쫄깃함이지만 쫀득히 감기는 듯 하면서 달큰하게 녹아들어가고 유자제스트의 향으로 가볍게 마무리 되어 아주 좋았어요!

단새우에 성게알(아마에비 + 우니) ★☆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지만 ㅜㅜ 맛있네요 ㅜㅜ 제 못생긴 손이 옥의 티....

피조개(아카가이) ★

아주 큰 녀석이었어요! 특유의 향도 아주 좋았고, 어느새인가부터 조개류가 맛있다는 걸 느끼고 있는데 ㅜㅜ 아주 좋았습니다.

학꽁치(사요리) ★

뭐랄까.. 상큼 사각이라는 표현이 적당하려나 모르겠는데, 학꽁치 맛을 볼 때마다 뭔가 그런 느낌이 든단 말이죠ㅋㅋㅋㅋㅋㅋ

참치 등살(아카미) ★★★★

카메스시의 아카미도 좋지만, 진수의 아카미도 매우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확실히 뱃살 쪽 보다 아카미가 더 좋은 느낌이 들 때가 많아요.

왕우럭조개(미루가이) ★

같은 타임의 다른 손님은 따로 아부리 없이 드셨는데, 저는 아부리의 독특한 향미가 좋아서 그냥 해주시는대로 ㅎㅎ 좋았습니다!

줄무늬 전갱이(시마아지) ★

오랜만에 들어온 시마아지라며 기분 좋게 쥐어주셨습니다 ㅎㅎ 맛있었어요!!

중간요리 : 해삼 초회 

뭔가 중간에 깔끔하게 씻어주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정어리(이와시) ★

사진 안 찍은 것을 후회하는 한 점 ㅜㅜ 정말 아쉬워요 ㅜㅜ 정어리가 아주 맛있는게 들어왔다면서 쥐어주셨는데, 아주 맛이 오를대로 올랐는지 ㅜㅜ 맛있고 난리....

구이 : 츠쿠네 구이

닭고기와 채소를 넣고 만든 츠쿠네 구이! 맛있었어요! 하.. 술 생각이 문득...

가리비 성게알 아부리(호타테 + 우니)

좋은 조합 2탄!!! 김에 싸서 먹었어요! 맛있었습니다! 색다른 향이 좋았어요!

금태(킨메다이) 아부리 ★

금태 아부리, 저녁타임에 주로 맛볼 수 있는 녀석인데 오랜만에 맛보니 좋습니다 ㅜㅜ 반가워라.

참치 뱃살(오도로) 아부리 ★

불질한 오도로는 특별하죠 ㅋㅋㅋㅋㅋ 뭔가 아부리의 연속이었어서 다음에는 아부리 없이 부탁드려볼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치라시즈시 ★★★☆

뭔가 위에 올라가는 것들이 알록달록 해졌네요 ㅎㅎ 이걸 잘 비벼서

김을 싸서 먹어도 맛있지요!!! 언제쯤 마키를 제대로 말려나.....

미소온소바가 같이 나왔어요ㅋㅋㅋㅋㅋ 필요한 타이밍에 나오기는 했는데 왜 같이....ㅋㅋㅋㅋ 뭐 그럴 수도 있지요ㅇㅇ 

붕장어(아나고) ★★☆

부드럽게 풀어지며 고소한 아나고 ㅜㅜ 스시가 끝나간다는 느낌이라 아쉬움이 철철...

청어(니싱) ★★☆

고등어(사바)와 더불어 가장 좋아하는 재료입니다! 그러고보니 사바가 나오지 않아 좀 아쉬웠는데, 이 한 점으로 위안이 되네요 ㅜㅜ 맛있다 ㅜㅜ

후토마키 ★

뭔가 열심히 찍고 있으니 이렇게 예쁘게 내어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 맛있습니다 후토마키 이렇게 먹어도 맛있네요 ㅋㅋㅋㅋㅋ

농어(스즈키) 우메보시 시소잎 곁들임 ★★★★★

농어를 다시 쥐어주셨는데요. 전 앵콜은 딱히 특별하게 요청드리지는 않고 가능하신 것으로 한 번 더 쥐어주세요. 정도로 말씀드리는 편인데요..(어찌보면 제일 진상인가...ㅜㅜ) 그래도 그 날 좋았던 것 물어봐주시면 그걸 말씀드리는 편입니다. 이 날은 농어와 정어리를 말씀드렸는데, 농어를 새롭게 해서 주셨어요. 우메보시와 시소잎이 어우러져서 또 다른 향과 맛을 줘서 아주 좋았습니다!

광어 지느러미(엔가와) 아부리 ★

엔가와 한 번 드릴까요? 하시더니 마지막 스시는 광어 지느러미! 무심하게 꺼내서 쓱쓱 손질해서 아부리 딱! 스시가 팡! 맛있는 마무리였습니다!!

교쿠

달걀구이로 마무리!! 잘 먹었습니다!!

는 디저트 판나코타가 남았지요!

달달 상큼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어느샌가 5번째의 방문이네요!! 홀 매니저님도 늘 친절하시고 셰프님도 하나하나 배려해주시는 점이 늘 감사한 곳입니다.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ps : 제가 넣어놓은 별점은 절대적인 평가치가 아니며, 그 날의 기분,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절대적인 평가치가 될 수 없음을 우려를 담아 적습니다.



지금까지

잡다하게 떠드는 LON이었습니다^^

Posted by 아스피린_LON 

(http://mirjwb.tistory.com)